SEONGSAN BIOETHICS RESEARCH INSTITUTE

전문강좌(지도자과정)

지도자 과정

생명과학 시대에 인간의 생명에 관한 제반 윤리적인 이슈와 문제들에 대하여 기독교적 세계관과 생명윤리의 전문 이론을 학습함으로써 전문가적 이해와 지적 능력을 갖추고, 나아가 생명윤리의 리더로서 사람들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해 내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전 과정은 1년 2학기제(봄/가을)로 진행하며 모든 과정 이수자에게는 성산생명윤리연구소장 명의의 생명윤리지도자 자격인증서와 수료증을 수여합니다. 수료하신 분께는 병원 및 기관 실습, 생명포럼 발제 추천 등의 각종 혜택이 주어집니다.

  • 대 상 : 생명윤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 일시 : 봄학기 (3월 개강, 기본과정), 가을학기 (9월 개강, 심화과정)
    * 2019년에는 기독교생명윤리협회와 함께 “2019 기독교생명대학” 강좌 (3월21일 개강 ~ 12월7일 종강)를 공동개최하고 있습니다.

 

  • ‘지도자과정’ 주요 내용

생명의 시작 / 죽음의 정의 / 연구윤리와 생명윤리의 역사 / 전임상실험과 생명윤리 / 인공지능과 생명윤리 / 보조생식술과 생명윤리 / 유전자 진단, 치료, 연구와 생명윤리 / 줄기세포 및 배아복제와 생명윤리 / 말기환자 가족돌봄의 윤리 / 장기이식과 생명윤리 / 연명의료법과 사전의료 의향서 등

SEONGSAN BIOETHICS RESEARCH INSTITUTE

Thank you for your support!

성산생명윤리연구소에 대한 여러분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계속적으로 생명윤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이 사회에 생명사랑문화 정착에 힘쓸 것입니다.

(02)744-3402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28
ssbioethic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