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SAN BIOETHICS RESEARCH INSTITUTE

Mission & Vision

책임을 다하며 이 사회에 생명사랑문화 정착에 힘쓸 것 입니다.

1995년 11월 한국기독의사회와 누가회의 기독 의사들이 주축이 되어 ‘성산의료윤리연구회”를 결성하여 매월 한 차례 정기적인 연구모임을 가졌으며, 2년여에 걸친 연구발표로 생명의료윤리와 실천윤리에 대한 자료를 축적하여 기독의사들의 관점을 세우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약 2년의 연구를 진행하면서 체계적이고 깊은 연구를 위한 연구소 설립의 필요성을 절감하던 중 “성산 장기려 선생 기념사업회”와 협력하여 1997년 12월 연구소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기독교 정신과 성산 장기려 선생의 생명의료윤리관을 바탕으로 인간생명의 존엄성을 고취하고 올바른 생명윤리관의 확립과 생명윤리 의식 확산을 위하여 연구, 교육 및 실천운동을 해왔습니다.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성산 장기려 선생의 생명 존엄의 윤리관을 토대로 다학제적 연구와 강의, 출판, 세미나 행사, 교육, 훈련 등을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의료계를 비롯한 각 전문가 집단, 정부 정책입안자, 입법자, 사법기관 및 시민사회에 올바른 윤리 의식의 방향과 기준을 제시•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의료인, 법률가, 목회자, 과학자 등 다학제적 전문인들과 관심 있는 국민들로 구성된 생명윤리 전문기관으로서, 그 책임을 다하며 이 사회에 생명사랑문화 정착에 힘쓸 것 입니다.

SEONGSAN BIOETHICS RESEARCH INSTITUTE

Thank you for your support!

성산생명윤리연구소에 대한 여러분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계속적으로 생명윤리 전문기관으로서의 책임을 다하며 이 사회에 생명사랑문화 정착에 힘쓸 것입니다.

(02)744-3402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28
ssbioethics@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