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NGSAN BIOETHICS RESEARCH INSTITUTE

성산생명윤리연구소는 1997년 12월 성산 장기려선생을 기념하여 설립되었으며 생명윤리를 전문적으로 연구하여 의료계와 이 세상에 올바른 방향과 기준을 제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생명윤리 전문기관입니다.

What we do

생활포럼, 상담사과정, 학술활동, 문서 출판 정책정보

생명포럼

매월 1차례 주제를 정하여 연구 발표를 하고 토론하는 상설 연구 모임입니다. 대상은 본 연구소 정회원, 생명윤리 상담사 과정 수강생, 의로인 등 생명윤리에 관심을 가진 모든 일반인도 사전에 참가 신청을 접수 하시면 모임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생명윤리 상담사 과정

매년 봄, 가을 학기 2번에 걸쳐 강의가 진행되며 총신대평생교육원 총장며의의 수료증과 성산생명윤리연구소의 생명윤리상담자격 인증서가 부여 됩니다. 또한, 필요시 <생명윤리 단기연수과정>을 개설합니다.

홈커밍데이

생명윤리상담사과정을 수료한 학생들간의 네트웍 형성과 더불어 생명윤리상담사로서의 활동을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연 1회 갖고 있습니다.

학술활동

매년 1차례 연구소 주최의 정기 세미나가 있으며 사회적 이슈가 되는 생명의료윤리문제가 있을 때 독자적으로 또는 관련 단체와 연합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문서, 출판

11차례 <생명> 이란 책자를 출간하여 전국 각 국립중안도서관과 의과대학에 발송하고 있습니다. 기독교적 관점의 생명윤리 연구 결과들과 연구소의 활동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소식지를 발행하고 있으며 번역서를 출간 하거나 연구결과물을 책으로 출판하기도 합니다.

정책/홍보활동

생명 관련 법안이나 정책에 대한 연구소의 입장을 정부기관과 언론에 표명하고 있으며 대국민 홍보 및 교육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z

공지사항

게시판

생명윤리뉴스

후원안내

Message Us

아래 양식을 작성하시어, 궁금하신 내용을 보내주시면 빠른 시간 안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Call Us

(02) 744-3402

Office Location

서울시 종로구 연건동 28 서울대학교병원 병원교회 4층 성상생명윤리연구소

Open Hours

월~금: 9am – 6pm

Email

ssbioethics@hanmail.net